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안군 임자면, 2021년 노인일자리사업 시작

공유
0

신안군 임자면, 2021년 노인일자리사업 시작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사회참여 기회 확대

center
전남 신안군 임자면(면장 이명진)은 1월 18일부터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 전남 신안군=제공
전남 신안군 임자면(면장 이명진)은 18일부터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대식은 생략하고 각 근무지별 소규모로 분산하여 소양교육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앞서 참여자의 발열체크 및 손 소독, 마스크 착용 준수, 참여자 간 2m이상 간격 유지 등 코로나 19의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지침사항을 준수하였으며 교육내용으로는 활동계획 및 근무수칙과 유의사항,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임자면은 올해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등 11개 사업을 추진하며, 군 자체사업 인원을 포함하여 총 183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한다.

이명진 임자면장은 “이번사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및 소득보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제일 우선으로 생각하고 사업을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정필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qr087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