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법성포 보리굴비정식, 먹킷리스트 장치조림 & 장치 맑은탕

공유
23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법성포 보리굴비정식, 먹킷리스트 장치조림 & 장치 맑은탕

18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42회에는 자족식당으로 법성포 보리굴비정식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8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42회에는 자족식당으로 법성포 보리굴비정식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18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42회에는 다짜고짜 이PD 맛투어, 자족식당, 먹킷리스트, 자연인 등이 진행된다.
이날 '다짜고짜 이PD 맛투어'에는 추울수록 뜨는 동네, 강원도 인제 편으로 빙어튀김, 빙어조림, 황태삼합, 감자 옹심이칼국수, 두부구이 등을 둘러본다.

직접 키운 식재료나 직접 채취한 식재료로 만든 '자족식당'에는 해풍에 곱게 말린 법성포 보리굴비 편으로 보리굴비정식을 소개한다.

'먹킷리스트'에는 동해안 겨울 별미, 장치 편으로 장치 조림과 장치 맑은탕을 찾아간다.

'자연인'으로는 열정남이 한겨울을 나는 법 편으로 조장규 씨를 만나본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다짜고짜 이PD 맛투어]
■ 성재식당(빙어튀김, 빙어조림)
-위치: 강원 인제군 남면 빙어마을길 212-4

■ 산골황태3대식당(황태삼합)
-위치: 강원 인제군 북면 미시령로 1368

■ 박가네감자옹심이(옹심이칼국수)
-위치: 강원 인제군 남면 설악로 953

■ 고향집(두부구이, 모두부백반)
-위치: 강원 인제군 기린면 조침령로 115

[자족식당]
■ 아미정
굴비로 유명한 영광 법성포의 보리굴비정식 전문점이다. 전용 배로 직접 잡은 생선을 취급한다. 보리 굴비정식(2인) 5만원이다. 굴비정식에는 찰밥과 함께 굴비, 홍어삼합, 양념게장, 간장게장, 삶은 게, 버섯 전,해파리무침, 홍어무침, 매운탕 등이 나온다.
-위치: 전남 영광군 법성면 법성포로 3길 12-29

[먹킷리스트]
■ 동해해물
건대 맛집으로 겨울 별미 장치 조림 & 장치 맑은 탕으로 전파를 탄다. 매일 동해에서 직송하는 해물로 요리를 만든다.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곳이기도 하다. 장치는 모양이 긴 생선을 부르는 강원도 방언이다. 장치조림, 장치찜 각각 만원이다.
-위치: 서울 광진구 동일로26길 16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과 여행 정보를 공유하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