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영쇼핑, 지역사회 '따뜻한 온정' 나누기 활발

공유
0

공영쇼핑, 지역사회 '따뜻한 온정' 나누기 활발

최근 마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에 난방히터기 2656대 기부
마포지역 도서관에 책 1200권 기부, 배식 등 봉사활동도

center
공영쇼핑이 마포구에 위치한 ‘마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에 난방제품 히터기 2,656대를 기부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공영홈쇼핑

공영쇼핑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공영쇼핑은 18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마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에 난방제품 히터기(베스트하임 PTC파워히터몬) 2,656대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마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은 구세군이 운영하는 취약계층 전용 마트다. 생활필수품을 기부 받아 어려운 이웃과 나누고, 판매해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에 기여하는 복지공동체다.
기부물품은 현재 공영쇼핑에서 판매 중인 베스트하임 PTC 파워히터몬이다. 최근 코로나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가운데,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온기를 더해주고자 마련했다.

한편 공영쇼핑은 중기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옥이 위치한 마포지역에 있는 행복나눔 푸드마켓 외에도 마포지역 도서관에 책 1,200권 기부와 함께 상암동 일대 깨끗한 거리 가꾸기, 마포노인종합복지관 배식 등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난 해 11월에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대구·경북지역 간호사회에 기부금 2억원을 기부했다.

최창희 대표이사는 12월에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단체 아시아녹화기구에 급여반납금 1,218만원을 기부해 묘목 4060그루를 심게 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나눔의 손길이 절실한 이웃이 많다” 며 “겨울 한파 속에서도 나눔을 통한 온정이 전해져 어려운 시기를 다 같이 이겨낼 수 있는 작은 힘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