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부동산 공급 특별하게 늘려 '공급 부족' 국민불안 일거에 해소하겠다"

공유
0

문 대통령 "부동산 공급 특별하게 늘려 '공급 부족' 국민불안 일거에 해소하겠다"

신년기자회견서 "시장 예상 훨씬 뛰어넘는 특별공급대책 설 이전에 제시"

center
18일 청와대에서 열린 신년기자회견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출입기자단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TBS TV 화면 캡처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정부는 설 이전에 서울과 수도권에 과감한 (택지)개발을 통해 시장이 예상하는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 부동산 공급을 특별하게 늘려 공급이 부족하다는 국민 불안을 일거에 해소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신년기자회견에서 앞선 신년사에서 언급한 ‘공급 확대’ 발언이 종전까지 강조해 온 ‘투기 차단’ 기조에서 선회한 것이 아니냐는 출입기자단의 질문에 정부의 초기 주택수요 예측가 잘못됐다면서 특별공급 조치가 있을 것임을 피력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가 부동산시장 안정화에 성공하지 못했음을 인정하면서 “시중자금 유동성이 풍부해져 부동산시장으로 몰리는 상황에서 지난해 인구 감소에도 신규 주택수요가 61만세대 증가했다”면서 “정부가 예측했던 공급 물량보다 수요가 더 초과하게 돼 공급 부족이 생겨 부동산가격 상승을 불러일으켰다”고 진단했다.

주택공급 특별 대책으로는 공공재개발, 역세권 개발, 과감한 신규택지 개발 등을 제시했다.


이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inygem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