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토란' 소갈비찜, 가수 노유민 맞춤 솔루션

공유
15

'알토란' 소갈비찜, 가수 노유민 맞춤 솔루션

center
17일 밤 방송된 MBN 알토란에는 가수 노유민이 출연, 이보은 요리연구가에게 '소갈비찜' 비법을 전수받았다. 사진=MBN 영상 캡처
17일 밤 11시 방송된 MBN '알토란' 318회에는 "삼시 세끼 집콕" 밥상을 주제로 이보은 요리연구가가 출연했다.

이날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도와주세요! 알토란' 의뢰인으로 나온 가수 노유민의 소갈비찜심폐 소생에 나선다. 자칭 '노장금'이라면서도 음식 타박만 하는 노유민을 장모가 고발한 것.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노유민이 만든 길겨도 너무 질긴 식감의 소갈비찜을 부드럽게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비법은 바로 핏물을 뺀 찜용 LA 갈비를 맛술과 설탕에 넣고 20분 동안 재워두는 것이다. 맛술과 설탕에 갈비를 재워두면 고기의 잡내는 잡고 식감을 부드럽게 해준다.

다가오는 설 명절 밥상의 꽃 소갈비찜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center
17일 밤 11시 방송된 MBN '알토란' 318회에는 이보은 요리연구가가 출연,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소갈비찜 레시피를 공개했다. 사진=MBN

알토란 소갈비찜 레시피

-재료 : 찜용 LA갈비 2kg, 물 8컵, 무 200g, 당근 1개, 대파 2대, 양파 1개
-찜용 LA갈비 손질 재료: 맛술 반 컵, 설탕 반 컵

-양념장 재료: 시판용 식혜 1컵, 배 반 개, 양파 반 개, 마늘 8알, 생강 반 톨, 청양고추 1개, 진간장 반 컵, 국간장 1/4컵, 물엿 3 큰 술, 후춧가루 1/3 작은 술

[야들야들 소갈비찜 만드는 법]

1. 찜용 LA갈비 2kg을 깨끗이 씻어 한 번 헹군 후 찬물에 20분간 핏물을 뺀다.

2. 손질된 찜용 LA갈비 2kg을 담근 물에 맛술·설탕 각 반 컵을 넣고 버무려 20분간 둔 뒤 찬물에 헹구어 체에 건진 후 뜨거운 물을 끼얹는다.

3. 믹서에 시판용 식혜 1컵, 배·양파 각 반 개, 마늘 8알, 생강 반 톨, 청양고추 1개, 진간장 반 컵, 국간장 1/4컵을 넣고 곱게 간다. 이때 식혜는 건더기도 함께 사용한다.

4. 끓는 물 8컵에 핏물 뺀 소갈비, 양념장, 물엿 3 큰 술, 후춧가루 1/3 작은 술을 넣고 센 불에서 뚜껑을 열고 5분간 끓인 후 뚜껑을 닫고 1시간 10분을 더 끓인다.

5. 모서리를 깎은 무 200g, 당근 1개, 2cm 길이로 썬 대파 2대, 사방 3cm 길이로 썬 양파 1개를 넣고 국물을 소갈비에 끼얹어 가며 중 불에서 20분 더 끓이면 야들야들 부드러운 소갈비찜이 탄생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