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1월 첫째 주, 저축은행 정기적금 최고우대금리 4.3%

공유
1

1월 첫째 주, 저축은행 정기적금 최고우대금리 4.3%

center
1월 셋째 주 24개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최고우대금리는 2.25%로 전주대비 0.05%포인트 증가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1월 셋째 주 24개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최고우대금리는 2.25%로 전주대비 0.05%포인트 증가했다.

연말 자금 확보가 종료되면서 업계 전반은 금리를 내리고 있지만 일부 저축은행은 금리를 올렸다.

2%대 금리가 아직 유지되고 있는 만큼 2년 자금 운용을 원한다면 저축은행도 유용하다.

18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한눈에에 따르면 24개월 1000만 원 예치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중 ES저축은행 '비대면정기예금'이 2.25%로 최고우대금리가 가장 높았다.

ES저축은행 '비대면정기예금'은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으며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된다.

유니온저축은행 'e-정기예금', 동원제일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비대면(변동금리)'이 2.2%로 두번째로 높았다.

유니온저축은행 'e-정기예금'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동원제일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비대면(변동금리)'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다.

만기 후 1개월까지 최종회전정기예금 금리가 적용되며 만기후 1개월 초과 시 0.5%가 적용된다.

동원제일저축은행 '정기예금(비대면)'이 2.15%로 세번째로 높았다.

동원제일저축은행 '정기예금(비대면)'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되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