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븐일레븐, 김수미 '엄마 마음' 담은 힐링 도시락 출시

공유
0

세븐일레븐, 김수미 '엄마 마음' 담은 힐링 도시락 출시

김수미표 집밥 반찬 12종 푸짐하게 담은 '수미네 밥먹자얘들아'
묵은지와 특제 양념 넣은 '수미네 김치찜·닭볶음탕'도 입맛 자극

center
15일 세븐일레븐 유튜브 채널에 배우 김수미가 젊은 세대에게 전하는 응원 영상이 게재됐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배우 김수미와 협업해 20~30대 고객을 응원하는 취지의 도시락 ‘수미네 밥먹자얘들아’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과 김수미는 바쁜 일상으로 식사를 거르기 쉬운 학생들과 직장인들을 위해 간편하면서도 푸짐한 한 끼를 구성했다. 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김수미가 20~30대 고객들에게 전하는 응원 영상도 이날 세븐일레븐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수미네 밥먹자얘들아는 떡갈비, 새우튀김, 매운 어묵볶음, 계란말이 등 김수미표 집밥 반찬들을 푸짐하게 담은 상품이다. 반찬 가지 수만 12개인 데다 가격도 4000원대 초반으로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세븐일레븐은 이와 함께 묵은지와 특제 양념을 활용한 수미네 반찬 시리즈도 내놨다. ‘수미네 김치찜’은 담백한 돼지고기 목살에 묵은지와 매콤한 양념을 넣고 푹 끓여낸 메뉴이며 ‘수미네 닭볶음탕’은 굵직한 닭다리살에 묵은지와 각종 채소를 넣어 달짝지근하게 볶아낸 상품이다.
center
세븐일레븐이 15일 '수미네 김치찜'과 '수미네 닭볶음탕'을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이에 앞서 지난해 8월 말 ‘나팔꽃F&B’와 협력관계를 맺고 김수미를 세븐일레븐 ‘맛’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수미는 세븐일레븐과 함께 간편식 개발과 출시 과정에 함께 참여할 뿐만 아니라 음식 맛 평가‧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 결과 탄생한 수미네 도시락 시리즈는 ‘김수미’라는 브랜드 이미지와 높은 가성비가 조화를 이루며 세븐일레븐의 대표 도시락으로 자리 잡았다.

실제로 수미네 도시락이 처음 출시된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세븐일레븐 도시락 매출은 2019년 대비 28.8% 신장했다. 세븐일레븐은 도시락뿐만 아니라 삼각김밥, 조리면, 안주류 등 다양한 상품군서 김수미를 모델로 한 상품을 개발했으며 현재 16종의 간편식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어려운 사회적 분위기에 든든하고 따뜻한 한 끼 식사만큼 큰 위로가 되는 건 없다고 생각한다”면서 “엄마의 마음으로 담은 집밥 반찬과 함께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