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 생생정보 고수의부엌 1m갈치해물탕, 정성식당 매운탕&능이버섯전골&가마솥 한우사골곰탕

공유
4

2tv 생생정보 고수의부엌 1m갈치해물탕, 정성식당 매운탕&능이버섯전골&가마솥 한우사골곰탕

13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28회에는 정성식당으로  매운탕과 능이버섯전골&가마솥 한우 사골곰탕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3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28회에는 정성식당으로 매운탕과 능이버섯전골&가마솥 한우 사골곰탕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
13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28회에는 생생정보통, 고수의 부엌,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대물을 찾는 사람들 등이 진행된다.

이날 고수의 부엌에는 1m 갈치 해물탕 편으로 통영 <용궁식당>을 선정했다.
직접 키운 식재료 등을 활용한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에는 매운탕과 능이버섯전골&가마솥 한우 사골곰탕을 소개한다.

'대물을 찾는 사람들'에는 상황버섯 채취 현장을 둘러본다.

2tv저녁 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생생정보통]
■ 아트바디짐
-위치: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늘푸른6길 5-15 제이아트센터 4층

[고수의 부엌]
■ 용궁식당
통영해저터널 맛집으로 '1m 갈치해물탕'으로 전파를 탄다. 해조류로 만든 다양한 밑반찬과 메인 메뉴의 평점이 높다. 시그니처 메뉴 1m 갈치 해물탕 10만원, 해물탕(4인) 5만원이다.
-위치: 경상남도 통영시 운하2길 20-8

[정성식당]
■ 나루터민물식당
단양 매운탕 맛집으로 쏘가리 매운탕이 유명하다. 어부가 직접 잡은 쏘가리와 주인장이 직접 담근 장류로 정성껏 만든 대표 메뉴 쏘가리매운탕 (4인) 10만원이다.
-위치: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가대1길 31

■ 무주뚝배기
무주 구천동 맛집으로 '능이버섯전골&가마솥 한우 사골곰탕'으로 전파를 탄다. 대표 메뉴 능이버섯전골(중) 4만원, 가마솥설렁탕 1만원이다.
-위치: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관동길 7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을 둘러보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