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보안 메신저앱 ‘시그널’, 구글플레이·앱스토어 평정

공유
0

[글로벌-이슈 24] 보안 메신저앱 ‘시그널’, 구글플레이·앱스토어 평정

center
구글플레이에 소개된 보안 메신저앱 시그널. 사진=구글

메시지를 암호화시켜 보안성을 높인 방식의 메신저앱 시그널이 최근들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앱으로 등극했다.

12일(이하 현지시간) 폭스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시그널은 모바일 앱 마켓의 양대산맥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전날부터 이날 현재까지 무료 앱 분야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

앱 조사업체 앱토피아 인사이츠의 애덤 블래커 부시장은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전세계적으로 구글플레이에서 시그널을 내려받은 횟수는 1700만여회, 앱스토어으로 내려받은 횟수는 130만여회로 추산됐다”면서 “시그널의 다운로드 횟수는 지난 9일부터 매일 신기록을 내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앞서 출시돼 보안 메신저앱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바 있던 텔레그램 역시 다운로드 순위에서 그 뒤를 이어 보안성이 강한 메신저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최근 추세를 반영했다.

아울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올린 트윗에서 시그널을 쓸 것을 권유한 것이 시그널의 최근 인기도에 기여했을 것이라는 해석도 있다.

보안성을 내세운 앱의 인기는 놀라운 현상이 아니라는 분석도 나왔다.

또다른 앱 분석업체 앱 애니의 아미르 고드라티 국장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메신저앱의 특성상

보안성이 강한 메신저앱의 인기가 커진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그럼에도 지난 4일까지만 해도 미국내 다운로드 순위가 불과 750위에 그쳤던 시그널이 매우 짧은 사이에 1위에 올라선 것은 놀라운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