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 운영

공유
0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 운영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시대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를 운영한다. 사진=서울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시대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를 운영한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산하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시대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학부모교육TV'는 시교육과 교육지원청에서 자체 제작한 학부모 교육 자료와 명사 특강 등 다양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는 동영상 채널이다.
동영상은 ▲교육정보 및 정책 안내▲학습지도 및 진로진학 정보▲자녀 이해 및 인성지도▲힐링·문화·자기계발 등 4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각 주제별로 아동과 청소년으로 세분화해 학부모가 활용하기 편리하도록 제작됐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제작한 동영상 시리즈는 자녀의 원격수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원격수업 플랫폼 접속방법과 화상도구 사용법, 원격수업 에티켓 등을 내용으로 이뤄졌다.

또한 강남서초한울타리네트워크 사업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부모교육' 등 육아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에 대한 멘토링 등에 대한 자료도 제공된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유튜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학부모 대상 연수를 비대면 실시간으로 실시하고, 이후 연수 동영상을 탑재하는 등 적극적인 학부모 지원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학부모교육TV'는 유튜브를 통해 관내 학부모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김용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이 일상화되고 자녀들이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올바른 자녀교육과 돌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학부모님들께 '학부모교육TV'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