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대만 TSMC, 4나노 기반 인텔 전용 공장 건설

공유
70

[글로벌-Biz 24] 대만 TSMC, 4나노 기반 인텔 전용 공장 건설

center
대만 TSMC가 인텔과의 협력을 확대, 6나노 기반의 인텔 Xe-HPG 그래픽 칩에 더해 4나노 기반의 인텔 전용 공장을 건설한다. 사진=HD테크놀로지아
세계 최대의 파운드리 업체인 대만 TSMC가 인텔과의 협력을 확대한다. TSMC가 6나노(nm) 기반의 인텔 Xe-HPG 그래픽 칩(GPU)에 더해 4나노 기반의 인텔 전용 공장을 건설한다고 HD테크놀로지아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텔과 TSMC의 관계는 더욱 돈독해질 것으로 보인다. 애널리스트들은 이번 협력으로 인텔 전용 TSMC 공장이 가동되면 인텔은 향후 4나노 제조 공정을 사용한 고품질의 칩 공급 문제를 사실상 해소하게 될 것으로 분석했다.
인텔이 현재 안고 있는 재고 문제와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회사의 규모를 고려할 때 이번 결정은 의미가 크다.

마이드라이버 사이트에 따르면 TSMC는 이미 중국 바오산시에 이 새로운 공장을 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장이 가동되면 8000명 이상의 엔지니어를 고용한다. 현재의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TSMC의 4나노 공정은 올해 말에 시험될 것이고 2022년에 양산에 도달하게 된다.

인텔은 오는 21일 TSMC에 대한 아웃소싱 계약을 공식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