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화웨이, 스웨덴 5G 입찰 재개에 상소

공유
0

[글로벌-Biz 24] 화웨이, 스웨덴 5G 입찰 재개에 상소

자사 배제한 입찰 통신당국 PTS 손 들어준 법원판결에 불복

center
영국 레딩의 화웨이 로고, 사진=로이터
중국 화웨이(華為)는 스웨덴 법원이 지난해말 통신당국인 우편통신국(PTS)에 대해 자사를 제외하고 차세대 통신규젹 5G 주파수대 할당 입찰을 실시하는 것을 인정한 판결을 내린 것에 불복해 상소했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웨덴의 5G망 정비를 위한 입찰을 둘러싸고 PTS가 결정한 화웨이의 배제의 일부 중지 판결이 법원 1심에서 내려졌다. PTS는 이에 불복해 상소했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16일 PTS의 주장을 인용한 판결이 내려졌다. 다만 법원은 화웨이가 소송을 계속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결정했다.

화웨이는 성명에서 “우리는 지난 5일 최고행정재판소에 상소했다”고 설명했다. 화웨이에 대응할 기회를 주지 않은 채 PTS가 결정한 것이며 화웨이는 사실상 스웨덴시장에서 배제됐으며 유럽연합(EU)에 있어서 기본원칙에 반한다고 주장했다.
PTS는 지난해 12월18일 스웨덴 법원의 판결을 계기로 입찰을 오는 19일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화웨이의 케네스 후레토릭센 중동·유럽·북유럽 담당 부사장은 이날 PTS측과 협의이후 “PTS에게는 결정 재검토의 생각이 없는 것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에 따라 “소송 혹은 법정 이외에서 조정을 통해 법적인 불확정 요인이 없어질 때까지 입찰을 중단하는 것은 불가결하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PTS측은 이와관련된 질의에 응답하지 않았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