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금융지주 임원인사, 한국투자밸류운용 신임 대표에 이석로 부사장 선임

공유
0

한국금융지주 임원인사, 한국투자밸류운용 신임 대표에 이석로 부사장 선임

한국투자파트너스 신임 대표에 황만순 CIO 발탁

center
사진은 왼쪽 이석로 한국투자밸류운용 신임 대표, 오른쪽 황만순 한국투자파트너스 신임대표, 사진=한국금융지주 제공
한국금융지주는 내년 1월 1일자 계열사별 조직 개편과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업계를 선도하는 계열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대비한 혁신사업영역을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한국금융지주는 이번 인사에서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대표이사에 한국투자신탁운용 이석로 부사장을, 한국투자파트너스 대표이사에 황만순 최고투자책임자(CIO)를 각각 임명했다.
이석로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신임 대표(63년생)는 1988년 옛 동원증권 입사 후 30여 년간 한국투자금융그룹에 몸 담았다. 한국투자금융지주 경영관리실 상무, 한국투자증권 경영기획본부장(전무), 한국투자신탁운용 최고운영책임자(부사장)를 역임하며 합병 등 그룹의 주요 변곡점마다 중요한 역할을 맡아왔다.

황만순 한국투자파트너스 신임 대표(70년생)는 약사에서 바이오투자 벤처캐피탈리스트로 변신한 첫 사례이자 대표인물이다. 2001년 한국 바이오기술투자를 거쳐 2009년 한국투자파트너스에 합류해 ABL바이오,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등 바이오기업 투자 및 글로벌 제약산업 육성 사모펀드(PEF), 한국투자 Re-Up 펀드 등을 성공운용했다.

한국투자증권은 배영규 IB그룹장 전무 승진을 포함 중부PB본부장 조원호 상무, 금융센터본부장 권문규 상무, PF1본부장 방창진 상무를 각각 승진 발령 내고, 신임 리서치센터장에 유종우 상무보를 임명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