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엑세스바이오, 항원신속진단키트 미국 유통 채널 확대...주가는 소폭 하락

공유
2

엑세스바이오, 항원신속진단키트 미국 유통 채널 확대...주가는 소폭 하락

4일 주식시장에서 엑세스바이오 주가가 소폭 하락했다. 자료=NH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4일 주식시장에서 엑세스바이오 주가가 소폭 하락했다. 자료=NH투자증권 HTS
4일 주식시장에서 엑세스바이오 주가가 소폭 하락했다.

엑세스바이오는 오후 3시 20분 현재 1.27%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엑세스 바이오는 미국 판매 유통사인 인트리보를 통해 콘코던스 헬스케어 솔루션과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 전역으로 엑세스바이오의 CareStartTM COVID-19 항원신속진단키트의 공급망을 확대하고 코로나 19 진단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트리보 대표이사 리브 버나론은 “본 계약은 엑세스바이오와 인트리보 뿐 아니라 의료기관 및 환자들에게도 매우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유통채널을 통해 엑세스바이오의 제품 보급이 크게 확대되어 현장 진단의 접근성이 개선된다면, 코로나의 확산 통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콘코던스 헬스케어 솔루션스와 엔디씨(NDC)는 미국 대형 의료기기 유통회사로, 글로벌 기업들과의 유통 및 마케팅 협력은 엑세스바이오의 코로나 19 진단 제품을 미국 전역으로 확대할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들제약은 엑세스바이오의 최대주주로 25.2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