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印尼 '롯데쇼핑 애비뉴', K-뷰티 홍보장 노릇 '톡톡'

공유
0

[글로벌-Biz 24] 印尼 '롯데쇼핑 애비뉴', K-뷰티 홍보장 노릇 '톡톡'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오는 6일까지 'kotra K-Beauty In ASEAN' 행사 개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오는 6일까지 인도네시아 롯데쇼핑 애비뉴에서 'K-뷰티'와 관련된 전시 행사를 벌인다. 사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미지 확대보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오는 6일까지 인도네시아 롯데쇼핑 애비뉴에서 'K-뷰티'와 관련된 전시 행사를 벌인다. 사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 롯데쇼핑 애비뉴 1층 메인 아트리움이 한국 뷰티 전시장으로 변신한다.

지난 3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관광 사업을 소개하는 온라인 매체 ‘GenPI.co’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도네시아 여성을 위한 뷰티 전시 행사인 ‘Kotra K-Beauty In ASEAN’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 기업들에 인도네시아 여성의 뷰티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장소는 롯데쇼핑 애비뉴 메인 아트리움이며 마감일은 오는 6일까지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O2O 부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롯데쇼핑 에비뉴는 쇼룸을 운영하되 최대한 대면 접촉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 방식을 접목했다.

화상으로 1대 1 비즈니스 상담회를 주선하고,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의 특징 등을 소개하는 진출전략 화상 세미나도 연다.

관람객은 쇼룸을 돌아다니며 직접 QR 코드를 찍어 화장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QR 코드를 찍으면 'i-Lotte 인도네시아' 온라인몰에 접속되며, 관심있는 제품을 즉석에서 구매할 수 있다.

부스는 인도네시아에 뷰티 제품을 판매한 적이 없는 한국 기업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이며, 총 50개 규모로 마련돼 있다고 인도네시아 현지 관계자는 말했다.

한편 롯데쇼핑 애비뉴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중에서도 비즈니스 지구인 '메가 쿠닝안(Mega Kuningan)'의 '치푸트라 월드 자카르타'에 위치해 있다. 이 건물은 연면적 53만7800㎡ 규모로 지하 3층부터 지상 50층까지 구성돼 있는 고층 빌딩이다. 롯데쇼핑은 총 7개 층을 사용한다. 롯데그룹은 2013년 5월 이곳에 롯데쇼핑 에비뉴점을 오픈했다. 에비뉴점에는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쇼핑몰, 롯데면세점,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등이 입점해 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