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투자협회, 주52시간제 관련 자본시장 현장 간담회 열어

공유
0

금융투자협회, 주52시간제 관련 자본시장 현장 간담회 열어

사진=금융투자협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는 지난 3일 협회 23층 대회의실에서 '주 52시간제 운영 관련 자본시장 현장 방문 간담회'를 열고 자본시장의 경쟁력 강화와 동북아 금융허브로의 발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과제들을 논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환경노동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 고용노동부 박화진 차관, 금융투자협회 나재철 회장, 자본시장연구원 황세운 박사, 금융투자업계 7개사 CEO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국회와 정부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회의 결과 건의사항도 있었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탄력근로제 단위기간과 선택근로제 정산기간 확대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기준법 개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 해당 개정안 시행시까지의 계도기간 연장, 고소득 근로자에 대한 주52시간제 적용제외 제도 신설 등이 제기됐다.

특히 외국계 글로벌 증권사들은 IB분야에 대한 주52시간제 완화를 건의했다.

이날 나재철 회장은 “주52시간제 도입취지가 제대로 발현되기 위해서는 업무별 특성을 반영한 유연한 운영이 필수적"이라고 말하고 "계도기간 연장과 개정안 통과 및 IB분야에 대한 규제 개선을 적극 요청한다”고 강조하였다.

안호영 환경노동위원회 간사는 “주52시간제 개선 필요성에 공감하며 금투업계의 건의내용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