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화학, 美 FDA로부터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 1상 승인

공유
8

LG화학, 美 FDA로부터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 1상 승인

NASH 치료 신약 후보물질 'TT-01025' 건강한 성인 대상으로 안전성, 약동학 등 평가 진행

center
LG화학이 미국에서 NASH 신약의 1상 임상시험을 개시한다. 사진=LG화학
LG화학이 NASH(non-alcoholic steatohepatitis;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질환 신약개발을 위해 미국 임상연구에 본격 들어간다.

LG화학은 2일 NASH 치료 신약 후보물질 'TT-01025'의 전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 식품의약처(FDA)로부터 1상 임상시험을 승인받았다고 2일 밝혔다.
TT-01025는 LG화학이 지난 8월 중국 바이오텍 트랜스테라 바이오사이언스(TransThera Biosciences)로부터 중국,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독점 개발과 상업화를 목표로 도입한 파이프라인이다. 간에서의 염증 진행과 관련성이 높다고 알려진 'VAP-1 단백질'의 발현을 억제하는 기전의 후보물질이다.

이번 FDA 승인에 따라 LG화학은 임상전문기관 PPD 라스베이거스(PPD’s clinical research unit in Las Vegas)에서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후보물질의 안전성, 약동학(약물의 흡수·분포·대사·배출 과정) 등을 평가하는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미국 현지 임상연구를 담당하는 맨프레드 스탭프(Manfred Stapff) LG화학 글로벌 이노베이션센터장은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NASH는 적기에 치료하지 못하면 간 이식이 필요한 간경변까지 유발할 수 있는 침묵의 질환이다. 불모지인 NASH 분야에서 혁신적인 신약개발을 향한 도전에 나서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