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EBS,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풀서비스 제공

공유
0

EBS,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풀서비스 제공

EBSi와 유튜브 통해 특별 라이브 방송 진행

center
교육전문방송 EBS는 오는 3일 시행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관련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지원하기 위해 수능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EBS
교육전문방송 EBS는 오는 3일 시행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지원하기 위해 수능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2일 EBS에 따르면 모바일과 PC, 유튜브 등을 통해 2021 수능 해설 강의를 비롯한 입시 풀서비스와 영역별 전문가의 출제 경향 분석 및 대입 지원 전략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한다.

수능 직후 EBS 대표 선생님들이 총출동해 영역별 총평과 출제 경향을 제공하고 문항별 정확한 분석 강의를 진행한다. 시험 당일인 3일 오후 6시부터 순차적으로 EBSi 사이트와 모바일에 해설 강의가 탑재된다.

해설 강의와 영역별 해설지, 총평, 정답지, EBS 수능 연계분석 등이 모두 제공하여 수능 전반에 대한 이해와 분석이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특히 EBS 수능 연계분석 자료는 수능 다음날인 4일에 EBSi 사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EBS는 수능 당일 저녁 8시부터 밤 10시까지 EBSi(www.ebsi.co.kr)와 유튜브(EBS고교강의)를 통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더 라이브'를 진행한다. 특별 라이브 방송에서는 주요 과목에 대한 총평 및 출제 경향 분석, 연계 현황 분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수능 풀서비스에는 문제지·정답 다운로드 서비스, 빠른 채점 서비스, 정확도 높은 등급컷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수능연계 집필진이 참여하는 상세한 수능 전 영역 상세 해설지를 다음날까지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EBS가 제공하는 수능 풀서비스는 EBSi(www.ebsi.co.kr)는 물론 EBSi 모바일 웹과 앱에서도 데이터 요금 차감 없이 이용 가능하다.

빠른 채점 서비스로 PC와 모바일을 통한 빠른 성적 확인이 가능하고, EBS만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나온 수능 데이터와 입시 전문가들의 분석을 반영한 실시간 등급컷을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향후 대입 준비를 위해 등급컷을 참고하여 ‘EBS 대입상담실’ 전문 입시 상담 선생님들에게 목표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입시 전략 등을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