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화의료원, LG전자 등과 '친환경' 병원 조성 업무협약

공유
0

이화의료원, LG전자 등과 '친환경' 병원 조성 업무협약

왼쪽 아래 앉은 자리부터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김수영 양천구청장,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허재철 LG전자 그룹장. 사진=이화의료원이미지 확대보기
왼쪽 아래 앉은 자리부터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김수영 양천구청장,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허재철 LG전자 그룹장. 사진=이화의료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양천구청과 서울에너지공사, LG전자와 그린뉴딜 친환경에너지 병원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달 30일 체결했다.
이화의료원과 위 기관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 이화의료원 건물 내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 에너지 신제품 시범 설치 ▲ 수요반응자원 거래시장 참여를 통한 전력 피크 관리 ▲ 고효율 에너지 냉난방 시스템 보급 ▲ 전기차 충전 콘센트 등 모빌리티 인프라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형 친환경 에너지 병원’으로 탈바꿈해 국내 의료 환경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목동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 하은희 융합의학연구원장 등 의료원 관계자들과 김수영 양천구청장,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허재철 LG전자 B2B그룹장 등이 참석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