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방탄소년단(BTS) 사상 첫 한국어 노래 '핫 100' 1위 코스피 빅히트 환호

공유
2

[속보] 방탄소년단(BTS) 사상 첫 한국어 노래 '핫 100' 1위 코스피 빅히트 환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어 신곡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이같은 소식이 방탄소년단 소속 빅히트의 주가에 어떤 영향을 줄 지 주목된다.

빌보드는 1일 방탄소년단 신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라이프 고스 온'은 방탄소년단이 이달 20일 발매한 새 미니앨범 'BE'의 타이틀곡이다. 이곡의 후렴을 제외한 나머지 대부분이 한국어로 되어 있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보여주는 핫 100 차트에서 한국어 가사의 곡이 1위에 오르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올해 8월 발매한 영어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로 핫 100 정상에 올랐다.'

이어 올 10월에는 방탄소년단이 피처링에 참여한 조시 685와 제이슨 데룰로의 '새비지 러브'(Savage Love) 리믹스 버전이 핫 100 1위에 오른 바 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영어 원어는 Big Hit Entertainment Co.,Ltd.이다.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수석 작곡가로 활동한 방시혁이 2005년 설립했다.

연예·엔터테인먼트 업종에서 매니지먼트 대행, 음반 제작, 그리고 무역업 까지 하고 있다.

소속된 연예인에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현등이 있다. 2019년 여자친구가 소속되어 있는 쏘스뮤직과 2020년 세븐틴과 뉴이스트 등의 그룹이 소속되어 있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등 을 인수했다 . 2020년 코스피에 상장했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