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호텔 양곤·사마라, '월드 럭셔리 어워즈' 선정

공유
0

롯데호텔 양곤·사마라, '월드 럭셔리 어워즈' 선정

center
'롯데호텔 양곤'과 '롯데호텔 사마라'가 '월드 럭셔리 어워즈'를 수상했다. 사진=호텔롯데
호텔롯데는 '롯데호텔 양곤'과 '롯데호텔 사마라'가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 2020(World Luxury Hotel Awards 2020)'과 '월드 럭셔리 레스토랑 어워즈 2020(World Luxury Restaurant Awards 2020)'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월드 럭셔리 어워즈는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갖춘 최고의 호텔과 레스토랑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그중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는 매년 30만 명, 월드 럭셔리 레스토랑 어워즈는 10만 명 이상의 해외 여행객들이 온라인 투표에 참여해 심사가 이뤄진다.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를 수상한 롯데호텔 양곤은 호수 위에 피어난 연꽃을 형상화 한 건물 외관으로 유명하다. 343개의 객실과 4개의 레스토랑, 11개의 연회장과 미팅룸, 인피니티 풀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롯데호텔 양곤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라세느는 월드 럭셔리 레스토랑 어워즈에도 이름을 올렸다. 라세느는 5개의 푸드 스테이션에서 100여 개가 넘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과 디저트 등을 맛볼 수 있다.

러시아 사마라시 최초 5성급 호텔인 롯데호텔 사마라는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의 '럭셔리 연회·이벤트 호텔(Luxury Banquet/Event Hotel)' 부문에 선정됐다. 롯데호텔 사마라는 행사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12개의 연회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크리스탈볼룸은 사마라시의 최대 규모인 14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전 세계에서 롯데호텔을 아껴주시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수상을 차지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호텔 브랜드로 차별화 한 시설과 최고의 서비스로 국격 상승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