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올해 김장, 제로페이로 20% 싸게

공유
0

올해 김장, 제로페이로 20% 싸게

코로나19로 수요 감소한 농축산물 소비 진작 기대

center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다가오는 김장철을 맞아 제로페이로 김장채소 재료를 할인받아 준비할 수 있다고 27일 밝혔다.

중소상공인 및 농업인 지원을 위해 마련된 농할갑시다 김장편에서는 김장 재료인 절임배추, 배추, 다발무 등 김장채소를 20%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고, 전년대비 가격이 상승한 고춧가루, 마늘 등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번 김장 캠페인은 30일까지 지역별 김장 시기에 따라 차례로 이뤄지며,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 중 ▲하이웨이마트 ▲탑마트 ▲전통시장 내 나들가게에서 국내산 농축산물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구입액의 20%, 최대 1만원까지 소비쿠폰으로 지급한다. 해당 소비쿠폰은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제외한 모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소비쿠폰 사용 금액에 대한 농축산물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는 0%이며, 동시에 소비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 중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농할갑시다 참여 결제 앱은 ▲농협은행(올원뱅크) ▲머니트리(갤럭시아머니트리) ▲쿠콘(체크페이) ▲핀트(디셈버앤컴퍼니) ▲부산은행(썸뱅크) ▲경남은행(모바일뱅크) ▲페이코(엔에이치엔페이코) ▲비플제로페이(비즈플레이) ▲비즈플레이 지역앱(강원상품권, 경남지역상품권, 전남사랑상품권, 춘천사랑상품권) 이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김장철을 맞아 주재료인 국산 배추와 다발무, 양념재료 등을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다"며 "침체된 농산물 수요 확대를 통해 농민과 소비자 모두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