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교육청, 온라인 토크콘서트 '음악과 함께하는 문화다양성 이야기' 26일 개최

공유
0

서울시교육청, 온라인 토크콘서트 '음악과 함께하는 문화다양성 이야기' 26일 개최

랜선으로 만나는 ‘음악’과 ‘문화다양성’ 이야기

center
서울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서울교육공동체의 ‘문화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온라인 토크콘서트 '음악과 함께하는 문화다양성 이야기'를 개최한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서울교육공동체의 ‘문화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온라인 토크콘서트 '음악과 함께하는 문화다양성 이야기'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문화다양성’이란 문화가 표현되는 다양한 방식으로, 다문화 가정뿐만 아니라 세대, 지역, 젠더, 예술, 인종, 전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나타나는 문화의 차이를 말한다.

'음악과 함께하는 문화다양성 이야기'는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서울교육공동체와 함께 나누고, 편견과 차별없이 서로의 문화다양성을 존중하며 창의적인 민주시민을 기르는 교육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콘서트는 오는 26일 오후 3시부터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SKON 2관에서 진행되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온라인 중계된다.

온라인 콘서트는 개막식,토크콘서트,폐막식 순으로 진행되며, 가수 인순이와 가수 황민우, 배우 지대한 등의 문화예술인 공연과 탤런트 이광기의 사회로 꾸며진다.

개막식은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의 특별인사 영상과 함께 시작된다. 개그맨 유재석, 조세호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여한 축하영상이 상영된다. 또한, 배우 지대한과 가수 김정호의 독백, 사회자 이광기의 행사 소개 등으로 진행된다.

토크콘서트는 가수 황민우와 황민호 형제의 축하 메들리와 함께하는 신나는 무대로 출발하며, 배우 지대한과 가수 루아, 루빈, 김정호 등이 꾸미는 순서가 계속된다. 이어 가수 인순이도 선물 같은 노래들을 선보인다.

탤런트 이광기의 사회로 진행되는 문화다양성 토크에는 출연자인 인순이, 황민우, 지대한이 함께 본인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즐거운 이야기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폐막식은 참가자들이 모두 참여하는 합창과 함께 멋진 영상을 연출하며 마무리하게 된다.

관람을 희망하는 누구나 시교육청 다문화교육지원센터(다+온센터) 유튜브 채널(http://gg.gg/multi-culture) 혹은 유튜브에 접속하여 #서울시교육청 다문화교육지원센터, #다온센터, #다+온센터 등을 검색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온라인 콘서트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노력과 열정이 계속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장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교육공동체 모두의 문화다양성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