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투자증권, '백세시대를 신박하게 살아가는 36가지 방법' 발간

공유
0

NH투자증권, '백세시대를 신박하게 살아가는 36가지 방법' 발간

center
NH투자증권 산하 100세 시대 연구소는 24일 '100세시대를 신박하게 살아가는 36가지 방법’ 단행본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진=NH투자증권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지혜가 필요한 시기다.

NH투자증권 산하 100세 시대 연구소는 인구의 급속한 노령화에 발맞춰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24일 이 회사 100세시대연구소는 ‘100세시대를 신박하게 살아가는 36가지 방법’ 단행본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적은 2018년 발간했던 ‘100세 쇼크’의 후속작으로 삶의 다양한 영역에서 생애설계 및 노후준비 문제들을 분석하고 그 대응방안을 제시했다.

행복한 노후를 위해 과거에 살아온 방식을 돌아보면서 현재의 모습을 분석해 미래를 어떻게 살아갈지를 담아냈다.

특히, 70대 이후로 바뀌는 노인에 대한 인식 등 최근 100세시대 트렌드를 반영했다.

최근 상향된 중산층 기준에 맞춰 독자들의 연령대 및 자산현황 등에 적합한 자산관리나 노후준비에 대한 전략도 제시했다.

박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이번 서적은 핵심내용 중심으로 최대한 쉽게 만들었다”며,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민들의 풍요롭고 행복한 생애설계를 지원하는 연구활동 노력을 아끼지 않고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