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토란' 만능인삼소스 인삼고추장양념구이…초겨울 보양밥상

공유
3

'알토란' 만능인삼소스 인삼고추장양념구이…초겨울 보양밥상

22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MBN '알토란' 310회에는 찬바람 불 때 딱! 초겨울 보양 밥상을 주제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만능인삼소스와 인삼고추장양념구이 레시피를 선보인다. 사진=MBN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22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MBN '알토란' 310회에는 "찬바람 불 때 딱! 초겨울 보양 밥상"을 주제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만능인삼소스와 인삼고추장양념구이 레시피를 선보인다. 사진=MBN 제공
22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MBN '알토란' 310회에는 "찬바람 불 때 딱! 초겨울 보양 밥상"을 주제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출연한다.

임성근 기능장은 대표보양식품 인삼을 활용한 보양 밥상으로 인삼고추장양념구이를 선보인다. 이때 인삼의 쓴맛을 제거하는 비법 재료는 레몬물이다. 물 2컵에 레몬 1개의 즙을 넣고 잘 섞은 레몬 물에 인삼 몸통을 10분간 담가두면 쓴맛이 사라진다.
또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인삼소스 레시피를 공개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초겨울 건강 밥상을 책임질 만능 만능인삼소스와 인삼고추장양념구이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알토란 만능 인삼소스


-재료 : 잘게 썬 인삼 300g, 끓는 물 2컵, 껍질 벗긴 레몬 1개, 유자청 반 컵, 볶은 잣 1컵

<만능 인삼소스 만드는 법>
1. 잘게 썬 인삼 300g을 끓는 물 2컵에 넣어 10분간 삶은 후 차갑게 식힌다. 인삼 잔뿌리도 소스로 활용 가능하다.

2. 믹서에 삶은 인삼, 인삼 삶은 물 1컵, 껍질 벗긴 레몬 1개, 유자청 반 컵, 볶은 잣 1컵을 넣고 곱게 갈아 만능인삼소스를 완성한다.

■ 알토란 인삼고추장양념구이 레시피


-재료: 인삼 몸통 부분 300g, 참기름 2 큰 술, 식용유 1 큰 술, 통깨와 실파 약간

-레몬물 재료(인삼 쓴물 제거 비법): 물 2컵, 레몬 1개의 즙

-양념장 재료: 고운 고춧가루 2 큰 술, 고추장 2 큰 술, 진간장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매실청 3 큰 술

<인삼고추장양념구이 만드는 법>
1. 인삼 몸통 부분 300g을 레몬물(물 2컵, 레몬 1개의 즙)에 10분간 담근 후 물기를 제거하고 4mm 두께로 썬다. 인삼을 레몬물에 담가두면 특유의 쓴맛을 제거할 수 있다.

2. 손질한 인삼에 참기름 2 큰 술, 식용유 1 큰 술을 넣고 잘 버무린 후 살짝 달군 팬에 넣고 굽다가 타닥타닥 소리가 나면 약 불로 줄여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3. 구운 인삼에 양념장(고운 고춧가루·고추장 각 2 큰 술, 진간장·참기름 각 1 큰 술, 매실청 3 큰 술)을 버무린 후 다시 살짝만 구워낸다.

4. 통깨와 송송 썬 실파를 약간 올려 인삼고추장양념구이를 마무리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