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컴투스 서머너즈워 최강자는 홍콩 ‘미스터청’ 선수…상금 10만달러 획득

공유
0

컴투스 서머너즈워 최강자는 홍콩 ‘미스터청’ 선수…상금 10만달러 획득

21일 월드파이널에서 ‘가이아(GAIA)’ 후앙카이 선수와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

center
컴투스의 인기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2020)’의 월드파이널에서 아시아퍼시픽컵 1위를 차지했던 ‘미스터청(MR.CHUNG)’. 사진=컴투스

컴투스의 인기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2020)’의 월드파이널에서 올해 아시아퍼시픽컵 1위를 차지했던 ‘미스터청(MR.CHUNG)’ 종싱야우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21일 종싱야우 선수는 온라인으로 열린 결승전에서 상대 ‘가이아(GAIA)’ 후앙카이 선수를 세트스코어 3대2로 꺾고 ‘서머너즈워’ 세계최강자의 명예와 함께 우승컵과 상금 10만달러(한화 약 1억1000만원)의 주인이 됐다.

컴투스는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이하 SWC 2020)' 월드 결선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앞서 지난 6월부터 지역별 예선과 3개 지역컵을 거쳐 미주 지역 2인, 아시아퍼시픽 지역 4인, 유럽 지역 2인 등 총 8인의 각 지역 대표 선수를 최종 선발한 바 있다.
21일에는 8강전부터 시작해 4강전을 거쳐 결승전까지 이어졌다. 결승전에는 아시아퍼시픽 지역컵에서 1위를 차지한 미스터 청(MR.CHUNG) 선수와 3위를 기록한 가이아 선수(GAIA)가 진출해 경기를 펼쳤다.

양 선수는 접전을 펼치며 5전 3선승제 경기에서 풀경기가 진행됐다. 미스터 청 선수는 승패승패승으로 우승과 함께 1억 1000만 원 규모의 상금도 차지했다.

‘미스터청’ 종싱야우 선수는 “너무 기쁘다. 예상하지 못했다. 목표는 첫 경기만 이겼으면 좋겠다는 것이었는데 여기까지 올 줄 예상 못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은 ‘SWC2020’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됐다. 이번 월드파이널 경기도 오후 2시 이벤트 매치 및 8강전부터 온라인 형태로 치러졌다. 한국어를 포함해 총 15개 언어의 전문 해설진의 해설로 ‘서머너즈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네이버스포츠 등으로 생중계됐다.

또 이날 컴투스는 방송을 통해 향후 공개될 ‘서머너즈워’ 지식재산권(IP) 기반의 각종 콘텐츠도 소개했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등의 신작 게임 영상 뿐만 아니라 ‘서머너즈워 유니버스’ 영상을 통해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게임, 코믹스, 소설, 단편 애니메이션 등을 선보이고 추후 공개할 모션 코믹스도 예고했다.

이와함께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의 비공개 테스트도 시작했다. 비공개 테스트는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최영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