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방탄소년단, 새 앨범 'BE' 아이튠즈 싹쓸이…전 세계 90개국 1위

공유
6

방탄소년단, 새 앨범 'BE' 아이튠즈 싹쓸이…전 세계 90개국 1위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가 아이튠즈를 싹쓸이하며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가 아이튠즈를 싹쓸이하며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뉴시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새 앨범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아이튠즈를 강타했다.

21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일 발매한 새 앨범 'BE(Deluxe Edition)'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미국, 캐나다, 영국, 뉴질랜드 등 전 세계 9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도 전 세계 90개 국가와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새 앨범 'BE(Deluxe Edition)'는 지금까지 선보인 정규 시리즈 앨범과는 다른 형태의 단 하나뿐인 앨범으로, 지금 방탄소년단이 느끼는 감정과 생각 그리고 앞으로 계속 살아가야 하는 '우리'라는 존재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은 열심히 달리다가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원치 않는 상황과 마주했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방탄소년단의 '라이프 고스 온' 무대는 22일(현지시간) 개최되는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0 American Music Awards)'에서 최초 공개된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