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코로나 확진자 증가, 아마존, 줌 등 테크주 상승 가능성은?

공유
0

[뉴욕증시] 코로나 확진자 증가, 아마존, 줌 등 테크주 상승 가능성은?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뉴시스
CNBC는 20일(현지시각) 월래치베스 캐피탈의 임원인 앤드루 맥어먼드 상무는 기술주들이 2020년에 또 한번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보도했다.

맥어먼드는 20일 CNBC ‘ETF 엣지’에 출연해 ”투자자들 간에 줄다리기가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 증시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건수 상승에 대한 불안감이 지속되면서 주춤하고 있다.

골드만삭스의 자본시장 책임자인 스티브 삭스는 다방면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의 회사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알파벳, 페이스북이 최고 소유주인 골드만삭스 액티브베타 US 라지캡 에퀴티 ETF(GSLC)를 운영하고 있다.

삭스 또한 CNBC의 'ETF Edge' 인터뷰에서 ”기술주는 한동안 골드만삭스 액티브베타 US 라지캡 에퀴티(GSLC)의 최상위 종목에 일관되게 이름을 올렸다”고 말했다.

GSLC의 전체 설계는 품질, 가치, 낮은 변동성, 모멘텀 등 다방면에 대한 동등한 가중치 접근 방식을 사용한다.

그는 "시장에서 올해보다 더 멀리 내다보지 마라"며 "어려운 과제였다”고 말했다.
그는 위험 가중치가 동일한 여러 요인에 대해 일관되고 지속적으로 할당하는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나은 위험 조정 결과를 도출하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