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현금 800억달러 확보…기술기업과 자사주 매입 투자 계획

공유
0

[글로벌-Biz 24]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현금 800억달러 확보…기술기업과 자사주 매입 투자 계획

center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사진=로이터
소프트뱅크그룹의 손정의 회장은 17일(현지시각) 기술기업에의 투자와 자사주매수 등을 위해 약 800억달러의 현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손 회장은 기술기업에 대한 투자를 계속할 뜻을 나타냈다.

소프트뱅크는 미국 뉴욕타임즈가 주최한 화상컨퍼런스에서 일부기업의 보유주식을 매각해 현금을 확보한 것과 관련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이 전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에 대한 우려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소프트뱅크는 올해 미국 T모바일 주식 210억달러 가량을 매각한 것 이외에도 영국 암 주식 400억달러에 엔비디아에 넘겼다.

손 회장은 인공지능(AI)기업에의 투자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손회장은 또한 평가액이 10억달러 이상의 미공개기업 ‘유니콘’에 대해서 “투자에는 지금이 좋은 가격일지 모른다. 이들 기업들은 자금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자사주가 하락할 경우 매수물량을 늘릴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소프트뱅크가 주식비공개화를 검토하고 있다라는 보도에 대해서는 입장을 나타내지 않았다.

애플, 아마존닷컴, 알파벳 자회사 구글, 페이스북 등 AI경쟁에서 선두주자로 간주되는 공개기업에의 투자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