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M신인 걸그룹 '에스파', 17일 데뷔 싱글 '블랙 맘바' 공개

공유
0

SM신인 걸그룹 '에스파', 17일 데뷔 싱글 '블랙 맘바' 공개

19일 유튜브 에스파 채널서 '블랙 맘바' 첫무대 공개

SM에서 론칭하는 신인 걸그룹 '에스파'가 오는 17일 데뷔곡 '블랙맘바'를 공개한다. 사진=SM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SM에서 론칭하는 신인 걸그룹 '에스파'가 오는 17일 데뷔곡 '블랙맘바'를 공개한다. 사진=SM 제공
SM엔터테인먼트에서 야심차게 내놓는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의 데뷔 무대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13일 SM에 따르면, 에스파는 19일 오후 6시 유튜브 에스파 채널을 통해 데뷔곡 '블랙 맘바(Black Mamba)' 첫무대를 펼친다.
이번 무대는 카메라 워킹과 실제 공간이 연동되는 증강현실(AR) 기술로 구현한 공간을 배경으로 삼는다.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등 네 멤버와 함께 이들의 가상 캐릭터인 아바타를 내세운 그룹인 만큼 가상공간의 시너지가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데뷔 곡 '블랙 맘바'는 주문을 외우는 듯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또 신스 사운드와 강렬한 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파워풀한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에스파와 아바타 '아이'(ae)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위협하는 존재가 '블랙 맘바'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세계관 스토리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에스파는 데뷔 무대에 앞서 오는 17일 오후 6시 첫 싱글 '블랙 맘바'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SM의 신인 걸그룹 출범은 2014년 데뷔한 '레드벨벳' 이후 6년 만이다. 또 보이그룹 NCT가 2016년 탄생한 이후 약 4년 만으로 에스파 활동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