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맥빠진 MSCI 신규 편입= SK바이오 SK케미칼 / 탈락= 아모레, 포스코, BNK

공유
0

[뉴욕증시] 맥빠진 MSCI 신규 편입= SK바이오 SK케미칼 / 탈락= 아모레, 포스코, BNK

center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뉴시스
SK바이오팜과 SK케미칼 그리고 두산중공업이 MSCI 한국지수에 신규 편입됐다.

11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즉 MSCI는 한국증시의 스탠더드지수에 SK바이오팜과 SK케미칼(456,000 +1.45%) 그리고 두산중공업을 신규 편입했다고 밝혔다.

MSCI는 이날 반기 조정 리뷰에서 SK바이오팜 SK케미칼 두산중공업을 한국 지수에 편입하고 그 대신 올렸다. 반면 아모레퍼시픽과 BNK금융지주(6,030 +2.03%) 그리고 포스코인터내셔널 편출했다.

MSCI 지수란 미국 뉴욕증시의 금융지수 정보제공 회사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이 만들어 공급하는 지수다.

많은 글로벌 인덱스 펀드들이 이 지수에 따라 투자한다. 이를 증시에서는 패시브펀드라고 부른다. MSCI는 시가총액과 유동시가총액 즉 실제로 거래가 가능한 유동주식의 시총을 기준으로 지수에 새로 편입하거나 제외할 종목을 선정한다.

이번에 신규편입과 신규퇴출 기업 명단은 이미 증시에서 알려진 것과 같아 맥이 빠졌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