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남제비스코 "한 번 도색으로 제품 코팅 해결" 산업용 도료 출시

공유
1

강남제비스코 "한 번 도색으로 제품 코팅 해결" 산업용 도료 출시

원코팅 PCM도료 KCP860 개발...가전제품·건축판넬에 사용, 생산성·비용절감 효과

center
건축용 판넬 내부에 한 번으로 도장이 가능한 원코팅(One Coating) PCM 도료의 모습. 사진=강남제비스코
강남제비스코는 건축용 판넬 내부에 한 차례 도장으로 코팅이 가능한 원코팅(One Coating) PCM 도료 'KCP860'을 개발해 시판에 들어갔다.

PCM(Pre Coated Metal) 도료는 제품을 만들기 전에 소재에 직접 도장하는 도료이다. 주로 가전제품이나 건축자재용 판넬에 사용되며, 소재가 대부분 코일 형태로 돼 있어 코일코팅(Coil Coating)이라고도 불린다.
강남제비스코에 따르면, PCM도료는 대체로 하도(1차 도색 페인트칠)인 프라이머 도장 뒤에 상도(최종 마감 페인트칠) 도료를 거쳐야 컬러와 코팅 효능이 안정되게 구현된다. 이번에 강남제비스코가 개발한 원코팅 PCM도료 'KCP860'은 종전의 2번이 아닌 1번 도장으로 마감을 끝내는 효능을 지닌다.

또한, 판넬 내부용 도장 기준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소재에 따라 편차 없이 똑같은 색상을 나타낼 수 있는 구현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강남제비코 관계자는 "한 번에 도장할 수 있는 원코팅 PCM도료를 사용함으로써 하도 도장 공정을 생략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과 비용절감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