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전기차 기업 'NIO' 추가 상승 가능할까?

공유
3

[뉴욕증시] 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전기차 기업 'NIO' 추가 상승 가능할까?

center
5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하고 있는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독주에 맞서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인 중국이 전기차 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사진=NIO
29일(현지시각) 중국 전기차 업체인 니오의 주가는 16.29% 상승한 31.99달러로 마감하면서 투자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모건 애널리스트인 닉 라이는 투자등급을 매수(Buy)로, 목표가를 4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다른 전기차 종목들의 주가가 부진함에도 니오 주가는 고공행진을 지속하고 있는데 최근 전기차 대장주 테슬라도 최근 꾸준히 하락했다.

주가 상승에는 기술적 요소들도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NIO의 주식 및 옵션 거래량은 크게 증가했는데 스톡옵션 거래량이 지난 몇 주 동안 비해 350% 이상 증가했다.
그리고 주식 거래량은 최근 평균보다 150% 이상 증가했다는 점이다.

이외에도 몇가지 긍정적인 소식이 있다.

NIO는 아직 자체 공장은 없지만 한 달 만에 5000대 이상의 전기차를 생산했다고 밝혔다.

이 성과는 이 자동차 회사가 3분기 동안 생산 라인을 일부 업그레이드한 이후에 나온 것이다.

11월 중반 회사가 3분기 실적을 발표할 때 자동차 부문 투자자들의 시선은 다시 NIO에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30일 다우지수 선물이 500포인트 하락하는 등 주식시장의 분위기는 그다지 우호적이 않은 상황이다.

과연, 니오가 10월의 마지막날 까지 강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