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아한형제들, 배달 플랫폼 최초 UN SDGBI 상위그룹 선정

공유
0

우아한형제들, 배달 플랫폼 최초 UN SDGBI 상위그룹 선정

center
우아한형제들이 배달 플랫폼 업체 최초로 'UN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상위그룹으로 선정됐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배달 플랫폼 업체로는 세계 최초로 '2020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Business Index)' 상위그룹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UN SDGBI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협회가 2016년부터 발표하고 있는 경영 분석 지수다. 인권, 환경, 경제, 사회 등 다양한 영역에서 국제사회의 공동 목표에 가장 부합하는 경영활동을 추구하는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해 결정한다.

이번에는 국내 1000곳, 해외 2000곳 등 3000개 기업이 평가 후보로 올랐다. 이 가운데 글로벌 300곳, 국내 173곳이 편입됐으며 우아한형제들은 배달 플랫폼 업체로는 처음이자 유일하게 UN SDGBI 상위그룹에 속하게 됐다.

우아한형제들은 그동안 펼친 다양한 활동으로 이번 쾌거를 이룬 것으로 판단했다. 지난해 4월부터 '일회용품 덜 쓰기' 기능을 도입하는 등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을 적극 전개했고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맞춰 마스크, 손세정제 지급 등 선제적인 조치로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와 함께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선정으로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의 분야에서 건전한 경영활동을 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ESG 인증서'를 받게 된다. 매년 5월 발표되는 UN 선정 국제 친환경 인증인 'GRP(Guidelines for Reducing Plastic Waste, 플라스틱 저감 및 기후변화대응 가이드라인)'의 파트너기업으로도 추천될 예정이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개하고 있는 정책들이 공신력 있는 국제기관의 인정을 받아 기쁘다"면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혁신 플랫폼 기업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