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통3사, 아이폰12 드디어 출격...혜택은?

공유
0

이통3사, 아이폰12 드디어 출격...혜택은?

아이폰12 공시지원금 최대 24만원

center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알리고 있다. 사진=SKT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가 30일 국내 정식 출시됐다. 이동통신3사도 공식 개통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열고 풍성한 혜택으로 고객 유치에 나섰다. 아이폰12가 삼성전자의 5G 스마트폰과 함께 국내 5G 시장의 본격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아이폰12의 공시지원금은 최대 24만원 수준이다.

SK텔레콤은 서울 홍대 거리에 연 T팩토리에서 공연을 연다. 제시, 그레이, 로꼬 등 가수가 무대에 오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객은 50명만 초청하기로 했다.

경쟁사와 동일하게 유튜브로 생중계하며, T팩토리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행사이기도 하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SK텔레콤'을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 고객 일부에는 아이폰 12, 에어팟 프로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 SKT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특별 출연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2, T1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업계 최초로 드론을 활용해 아이폰 12를 공개하는 깜짝 퍼포먼스도 예고됐다. MC 오상진씨와 특별 초대손님 고윤정씨가 아이폰 12를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회사가 준비한 아이폰12 사전예약 혜택은 일부 조기 마감되거나 완판되면서 아이폰 12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여느 때보다 높았음을 보여줬다.

center
KT 아이폰12 1등 당첨자 임호열 씨(오른쪽)가 30일 오전 7시 아이폰12와 함께 경품과 ON식당 밀키트를 배송 받고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KT


KT도 전날 밤부터 유튜브로 출시 사전 행사를 진행했다.내달 1일까지 3일간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2020 ON식당 바이크 스루' 프로모션을 한다.

아이폰12 출시 열기를 이어가는 한편 야외에서 자전거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선보이는 이색 프로모션이다. 식당에서는 자전거 대여와 음식을 1초당 1.98원에 제공한다. KT 아이폰 고객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서울에 이어 부산 해운대에서도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ON식당을 운영할 계획이다.

L
center
래퍼 DPR Live(가운데)와 가수 화사(오른쪽 화면)가 아이폰12 론칭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에서 FaceTime으로 대화하고 있다. 사진= LGU+
LG유플러스는 전날 밤 서울 강남 매장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비대면 라이브 행사 '틈만나면Z맘대로'를 했다. 애플 매니아인 유병재가 유튜브 생방송 '상상의 밤'을 진행하면서 아이폰12가 전작에 비해 달라진 점을 체험했고, LG유플러스의 광고모델인 래퍼 DPR Live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유병재, DPR Live, MZ세대 신입사원, '일상비일상의틈'의 시연요원이 곳곳을 돌면서 아이폰 12프로의 새로운 LiDAR 스캐너, Dolby Vision을 이용한 HDR 동영상, 저조도 촬영 기능을 활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용법을 경험했다. 행사 후반에는 그룹 마마무의 화사도 깜짝 등장해 DPR Live와 클로징 듀엣공연 "I'm bad too"를 진행했다.

내달 20일까지 3주간 1층 메인 체험존을 포함해 각 층별로 테마에 맞는 다양한 아이폰12사용법을 무료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사진, 음악, 영상촬영, 게임 테마에 노하우가 있는 전문가를 통해 기능을 쉽게 익히고 경험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작품 콘테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일상비일상의틈 각 층 체험존 및 카카오톡 오픈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강남직영점에 애플 제품 전용 공간을 마련해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제품과 다양한 애플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