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아저축은행, 인천 학익여고서 '1사 1교 금융교육' 진행

공유
0

모아저축은행, 인천 학익여고서 '1사 1교 금융교육' 진행

모아저축은행은 인천 학익여자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모아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모아저축은행은 인천 학익여자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모아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은 인천 학익여자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사 1교 금융교육'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1사 1교 금융교육'이란 청소년이 건전하고 올바른 금융 지식 습득을 위해 금융감독원의 주관하에 금융회사가 지역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방문교육, 체험교육, 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1사 1교 금융교육은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으며 '슬기로운 금융 생활'이라는 주제로 현명한 금융 의사결정, 100세 나이 재무설계하기, 72의 법칙과 '달걀은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 등 생활 속 금융 지식 습득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모아저축은행은 모범적인 1사 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금융감독원으로부터 '1사 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에서 2년 연속 우수직원상을 수상 한 바 있다.

김성도 모아저축은행 대표이사는 "2017년부터 인천학익여고와 자매결연을 체결해 정기적으로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에게 사회생활에 필요한 금융지식을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