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드론으로 찍는 예술영화'...JDC, '제주국제드론필름페스티벌' 30일 개막

공유
0

'드론으로 찍는 예술영화'...JDC, '제주국제드론필름페스티벌' 30일 개막

올해로 3회째...'코로나19로 달라진 지구' 주제로 17개국 241개 작품 출품

center
제3회 제주국제드론필름페스티벌 포스터의 모습. 사진=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제주도 제주혁신성장센터에서 '제주국제드론필름페스티벌'을 개최한다.

JDC는 드론을 통해 코로나19로 '달라진 지구'를 조망하는 '제3회 제주국제드론필름페스티벌(JDFF)'을 오는 30일과 31일 이틀간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JDC 제주혁신성장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JDFF는 일반 영화제와는 달리 드론에 대한 기술적 접근뿐만 아니라 드론을 통한 예술적 접근과 도전을 보여주는 영화제로, 국제 경쟁분야에서 17개국 241개의 작품이 출품돼 부문별 총 5개 작품이 최종 수상하게 된다.
'달라진 지구'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JDFF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인류와 생태계의 모습을 조망하고, 드론이 문화와 예술 분야에서도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음을 표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30일에는 경쟁작을 중심으로 개막식과 시상식이 진행되며 31일에는 '제주와 드론산업', '드론과 대자연'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되고, TV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JDC는 드론산업을 제주의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한라산 환경과 재난지킴이 사업 ▲해양안전 지킴이 사업 ▲람사르 습지 모니터링 사업 등 제주 드론산업의 인프라 조성과 수요 창출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달라진 지구'를 드론의 시선으로 들여다본 이번 제주국제드론필름페스티벌은 매우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영화제에 참여하고 작품을 출품한 모든 드론촬영 감독과 작가들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드론의 현재와 미래를 경험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