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도 타타그룹, 온라인 식료품 플랫폼 빅바스켓 지분매수협상

공유
0

[글로벌-Biz 24] 인도 타타그룹, 온라인 식료품 플랫폼 빅바스켓 지분매수협상

20% 지분 인수 5억~7억달러 지불 예상

인도 온라인 식료품 플랫폼 빅비스켓. 사진=빅바스켓 사이트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온라인 식료품 플랫폼 빅비스켓. 사진=빅바스켓 사이트 캡처
인도 타타그룹은 인도 온라인 식료품 플랫폼 빅비스켓(Bigbasket)의 지분을 매수하기 위해 교섭중이라고 민트 등 인도 현지매체들이 2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협상이 타결된다면 타타그룹은 5억~7억달러(368억7000만~516억2000만 루피)를 지불할 것으로 예상된다.
민트는 소식통을 인용해 사모펀드와 중국의 알리바바그룹도 타타그룹이 자금조달을 위해 접촉하고 있다고 전했다. 빅바스켓에 대한 투자자들에는 한국의 미래에셋과 영국의 CDC그룹 등도 포함돼 있다.

이에 앞서 이달초 인도매체들은 타타그룹은 미국 아만존및 인도 릴라이언스 리테일(Reliance Retail)과 같은 라이벌들과 경쟁하기 위해 빅바스켓 지분 20%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빅바스켓의 지배적인 지분을 확보하는 것은 타타그룹이 개발중인 슈퍼 앱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지난달 플립카트(Flipkart)를 소유하고 있는 미국의 거대 소매업체인 월마트가 이 앱에 대한 지분인수를 모색하고 있다는 보도도 나왔다.

릴라이언스 리테일의 지오마트(JioMart)의 출시는 인도 온라인 식료품 시장에서의 경쟁을 심화시켰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