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실속형 스마트폰 'Q52' 출시

공유
0

LG전자, 실속형 스마트폰 'Q52' 출시

올해 Q 시리즈 다섯 번째 ‘LG Q52’ 출시···출고가 33만원

center
LG전자 모델이 LG Q52’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6.6인치 대화면에 쿼드 카메라를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LG Q52'를 출시했다. LG Q52는 LG전자가 올해 출시한 Q시리즈 다섯 번째 제품이다.

LG전자는 28일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LG Q52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출고가는 33만원이며, 색상은 실키 화이트, 실키 레드 등 두 가지다.

이 제품은 6.6인치 대화면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20대 9 화면 비율을 구현하는 등 전작 LG Q51보다 성능을 높였다. 신제품 후면에는 4800만 화소 표준, 500만 화소 초광각, 200만 화소 심도, 200만 화소 접사 등 4개의 카메라 렌즈가 적용돼 초광각부터 접사까지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후면에는 LG 벨벳과 같은 프리미엄폰에 적용된 광학패턴을 사용하는 등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빛의 양과 조명에 따라 색상이 다채롭게 변화하는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는 게 LG의 설명이다. 또 지문, 스크래치, 미끄럼 등에 강한 무광 소재가 사용돼 사용자가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 Q52는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고, 미국 국방부 군사표준규격인 밀리터리 스펙을 통과해 내구성도 갖췄다. 이 표준은 군 작전을 수행하기에도 충분한 내구성을 갖췄다는 의미로 저온(전원 On/Off), 고온(전원 On/Off) 습도, 진동, 충격 등을 테스트한다.

신재혁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가성비 높은 가격대에 꼭 필요한 기능을 알차게 담았다"며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