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민자치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한 '경기도 주민자치 UCC·만화 공모전' 개최

공유
0

주민자치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한 '경기도 주민자치 UCC·만화 공모전' 개최

- 20일부터 11월29일까지 참가신청 접수
- 최우수(300만원) 등 부문별 각 7개팀, 총 14개팀 시상

center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가 ‘일상생활 속의 주민자치’라는 주제로 ‘경기도 주민자치 UCC·만화’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민자치 참여 활성화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전국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UCC(사용자제작콘텐츠)는 2분 이내, 만화는 10컷 이하(포스터 형식 1컷 가능)로, 도는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주민자치에 대해 일반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친숙하고 독창적인 작품을 기대하고 있다.
도는 예선에서 ▲적합성 ▲창의성 ▲예술성 ▲완성도 ▲파급력 등을 기준으로 본선 진출작을 가린 후, 예선 점수에 온라인 투표를 통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점수를 더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할 계획이다.

본선을 통해 선정된 최우수 수상팀(부문별 각 1개팀)에게는 최우수 상장(경기도지사)과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상 수상팀(부문별 각 2개팀)은 상장과 상금 150만원, 장려상 수상팀(부문별 각 4개팀)은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각각 받는다.

조창범 도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주민자치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많은 참신한 작품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수상작들은 각종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주민자치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응모 작품과 함께 다음달 29일까지 이메일(bedrockofautunomy@gmail.com)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의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진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da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