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대우, 3분기말 기준 확정기여형·개인형퇴직연금 1년 공시수익률 전체 1위

공유
0

미래에셋대우, 3분기말 기준 확정기여형·개인형퇴직연금 1년 공시수익률 전체 1위

미래에셋대우가 퇴직연금수익률에서 호조세를 나타내며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미래에셋대우가 퇴직연금수익률에서 호조세를 나타내며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20일 발표된 2020년 3분기말 기준 퇴직연금 1년 공시수익률에서 확정기여형(DC)개인형퇴직연금(IRP) 제도 모두 전체 사업자 중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확정기여형(DC)은 근로자가 받을 퇴직급여가 적립금운용실적에 따라 변동되는 것을 뜻한다.

개인형 퇴직연금(IRP)는 근로자의 퇴직금을 자신 명의의 퇴직 계좌에 적립해 연금 등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를 의미한다.
DC수익률은 4.80%를 기록하며 전 분기 2.84% 대비 1.96%포인트 상승했다. 적립금 상위 10개 대형 사업자 기준으로 6분기 연속 수익률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IRP 수익률도 4.04%를 기록해 전 분기 2.30%보다 1.74%포인트 상승하며, 2분기 연속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은행, 증권, 보험 등 모든 사업자를 통틀어 DC, IRP 통합 수익률이 4%를 넘은 사업자는 미래에셋대우가 유일했다.

미래에셋대우가 DC, IRP 제도의 수익률에서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수익률 제고를 위해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며 글로벌 우량자산으로의 분산투자를 통해 연금자산을 꾸준히 관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김기영 미래에셋대우 연금솔루션본부장은 “장기자산운용에서 0% 금리 시대를 맞아 연금계좌에서 예금과 같은 원리금보장상품 비중이 줄어드는 반면 펀드, 상장주식펀드(ETF) 등 투자상품의 비중은 증가하고 있다”며 “연금은 장기관점에서 접근해야 하는 만큼 자산관리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글로벌 우량자산을 활용한 분산투자를 통해 풍요롭고 안정노후를 위한 준비를 꾸준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