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생생정보 고수의부엌 곤드레고등어조림, 정직식당 '쏘가리매운탕'

공유
2

2tv생생정보 고수의부엌 곤드레고등어조림, 정직식당 '쏘가리매운탕'

2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174회에는 고수의 부엌으로 곤드레고등어조림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2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174회에는 고수의 부엌으로 곤드레고등어조림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캡처
2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174회에는 생생정보통, 고수의 부엌,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대물을 찾는 사람들 등이 진행된다.

이날 '고수의 부엌'에는 곤드레 고등어조림 편으로 정선 <만항곤드레닭집>을 찾아간다.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코너에서는 쏘가리 매운탕 편으로 단양 <나루터민물식당>을 선정했다.

'대물을 찾는 사람들' 코너에서는 황절삼을 찾는 현장을 둘러본다. 황절삼이란 초가을부터 서리가 내릴 때까지 나오는 가을 산삼을 뜻하며, 가을에 잎이 누렇게 변한 장뇌삼을 말하기도 한다.

2tv저녁 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고수의 부엌]
■ 만항곤드레닭집
정선 하이원리조트 맛집으로 '곤드레 고등어조림'으로 전파를 탄다. 대표메뉴 곤드레 고등어찜+곤드레밥 1만5000원, 한방 토종닭 마백숙 5만5000원 등이 있다.
-위치: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1길 17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 나루터민물식당
단양 구경시장 인근 매운탕 맛집으로 '쏘가리 매운탕'을 소개한다. 대표메뉴 쏘가리매운탕(4인) 10만원, 2인 6만원 등이 있다.
-위치: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가대1길 31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을 둘러보는 KBS 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