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노펙스, '시노텍스 마스크' 美 FDA 정식 등록…미국 수출 길 열려

공유
30

시노펙스, '시노텍스 마스크' 美 FDA 정식 등록…미국 수출 길 열려

center
시노펙스(025320)가 최근 출시한 '시노텍스(SYNO.TEX) 멤브레인필터 마스크'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정식 등록, 안정성을 인증받았다.

시노펙스는 자회사인 에스엘바이오필터텍에서 제작 및 공급하고 있는 마스크에 대해 미 FDA의 정식 등록 통보를 확인했다고 22일 밝혔다.

미 FDA는 시노텍스 멤브레인필터 마스크에 대해 '일반 대중 또는 의료진까지(for general public/healthcare personnel)' 착용이 가능한 마스크 품목으로 분류, 미국으로의 수출이 가능해졌다.

시노펙스는 '시노텍스 멤브레인필터 마스크' 제품이 정식 출시되기 직전인 지난 12일 관련 제품에 대해 미 FDA에 의뢰했고, 21일에 결과를 통보 받았다.

시노펙스는 인공혈관 소재로도 사용되는 e-PTFF라는 안전하면서도 고성능의 시노텍스 원단으로 직접 '시노텍스 멤브레인필터 마스크'를 출시, 주목을 받아왔다. 실제 소비자들에게 호흡하기 쉬우면서도 안전하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판매도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시노텍스(SYNO.TEX) 멤브레인은 수소연료전지 지지체, 고성능 불소수지계멤브레인필터 및 에어필터 등의 국산화에 있어 매우 중요한 소재로써, 다양한 연구개발 끝에 마스크 제품으로먼저 선을 보이게 됐다"며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의 의견을계속 수렴 중이며, 이를 반영해 제품의 다양화와 함께 해외 수출 등에도 힘껏 노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