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AI, 방산업체 최초 3년 연속 ESG 평가 통합 A등급 획득

공유
0

KAI, 방산업체 최초 3년 연속 ESG 평가 통합 A등급 획득

환경 부문 B+에서 A등급으로 전년대비 한단계 상승
KAI, "ESG등급 상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

KAI는 3년 연속 ESG 평가결과 통합등급 A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KAI이미지 확대보기
KAI는 3년 연속 ESG 평가결과 통합등급 A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KAI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국내 방산업체 최초로 ESG 평가 A등급을 3년 연속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ESG 평가는 한국거래소 산하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매년 발표하는 지표다. 이 지표는 환경(E), 사회적 책임(S), 지배구조(G)와 같은 비재무적 수준을 평가해 기업의 종합적인 지속 가능성을 보여준다.
KAI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에서 각각 A, A+, A를 획득하며 종합 A등급을 받았다.

이는 올해 유가증권 상장사 760개 중 상위 14.2% 수준이며 국내 방산업체 가운데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받은 곳은 KAI가 유일하다.

KAI의 사회, 지배구조 부문은 지난해와 같지만 환경 부문에서는 B+이 A등급으로 전년대비 한 단계 상승했다.

KAI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을 기준으로 폐기물 처리 방법을 개선해 재자원화율을 확대하며 에너지사용량 관리를 체계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협력업체의 오염물질이 줄어들어 성과금을 부여해 친환경 경영 참여를 독려한 부분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KAI 관계자는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해 시장참여자들의 투자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며 “주주권익을 보호하고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ESG등급 상향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