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상출시 편의점!(20일)] GS25, 21개 국립공원과 협업해 도시락 상품 출시 外

공유
0

[신상출시 편의점!(20일)] GS25, 21개 국립공원과 협업해 도시락 상품 출시 外

CU, 핼러윈 홈파티용 간편식 첫 출시
이마트24, 커피 판촉 행사 마련 '눈길'

center
GS25는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국립공원도시락 시리즈'를 선보였다. 사진=GS25
GS25, 지역특산물 활용 ‘국립공원도시락 시리즈’ 선봬

GS25는 전국 21개 국립공원이 운영 중인 친환경 도시락서비스 ‘내 도시락을 부탁해’를 본떠 ‘국립공원도시락’ 시리즈를 선보였다. 도시락의 주메뉴에 지역특산물 식자재를 활용하고 지역농산물 원산지를 표기해 상품별로 고유의 스토리를 입혔다.

국립공원도시락 시리즈 1탄은 ‘소백산 단양마늘불고기’다. 소백산 지역의 단양 마늘을 활용한 달콤하고 짭짤한 마늘불고기 100g에 단양 통마늘 5알을 올린 것이 특징이다. 상추 겉절이와 상큼한 소스를 더해 국립공원의 푸르른 초록 이미지를 구현했다.

GS25는 이번 상품으로 국립공원을 널리 알리고 지역농산물 이용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U, 핼러윈 홈파티 푸드 시리즈 출시

center
CU는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홈파티에 적합한 신제품을 내놨다. 사진=CU


CU는 ‘핼러윈 홈파티 푸드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회사는 가을 채소이자 핼러윈데이의 상징물인 호박을 주재료로 ▲핼러윈 밀박스 2종(몬스터샌드, 고스트버거) ▲단호박샌드 ▲단호박크림슈를 기획했다. 이와 함께 이달 말까지 버튼을 누르면 불빛이 반짝이는 핼러윈 LED 막대봉, 머리띠, 호박램프 등 홈파티용품을 선보인다.

그동안 CU는 매년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사탕‧초콜릿‧젤리를 대상으로 할인이나 증정 행사를 진행해 왔다. 핼러윈 홈파티용 간편식을 대대적으로 내놓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번 핼러윈데이에는 가족끼리 간단한 홈파티로 분위기를 내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이를 겨냥한 상품을 준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24, “매일 500원 받고 아메리카노 드세요!”

center
이마트24가 이달 말까지 '이프레소 핫아메리카노' 판촉 행사를 연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매일 500원을 받고 ‘이프레소 핫아메리카노’(이하 핫아메리카노, 1000원)를 마실 수 있는 행사를 10월 말까지 벌인다.

핫아메리카노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접속해 통합바코드를 스캔한 후 쓱(SSG) 페이로 결제하면 500원 할인에 1000원권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이마트24가 준비한 쿠폰 수량은 총 5만 개로, 쿠폰 소진 시 행사는 조기 종료된다.

이마트24는 날씨가 쌀쌀해지는 10월부터 핫아메리카노를 찾는 고객이 급증하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실제로 2019년 이마트24 핫아메리카노 매출을 분석한 결과, 10월 매출은 9월 대비 61.2% 높게 나타났다. 분기별 매출 구성비도 4분기(35.1%)가 가장 높았다.

이마트24는 ▲바리스타 냉장커피 7종 ▲서울우유 스페셜티 냉장커피 7종 ▲동서 맥심‧카누 등 커피 믹스 26개 품목 대상으로도 1000원권 쿠폰 지급 행사를 진행한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