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토트넘 손흥민 농구공 절묘한 트래핑에 베일도 환호…국내외 미디어 감탄

공유
0

[글로벌-스포츠 24] 토트넘 손흥민 농구공 절묘한 트래핑에 베일도 환호…국내외 미디어 감탄

center
팀훈련에서 농구공을 오른발등으로 깔끔하게 받는 손흥민의 섬세한 트래핑에 환호하는 가레스 베일. 사진=토트넘 트위터 영상 캡처

최근 폭발적인 공격력을 과시하고 있는 토트넘의 한국 국가대표 공격수 손흥민의 ‘일거수일투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팀 연습의 일부분으로 즐긴 농구에서 3점 슛을 성공시키고, 또 풋 골프에서는 정교한 벨벳 터치도 보여주면서 베일도 이를 보고 감탄했다고 한국 미디어들이 전하기도 했다.

시즌 개막 이후 4경기에서 2승 1무 1패로 중간순위 6위를 달리고 있는 토트넘은 현지시각 18일 웨스트햄과 맞붙는다. 이에 앞서 토트넘 팬들은 홈구장서 실시한 팀 훈련에서 올 시즌 4경기 6골로 득점 랭킹 공동 1위를 달리는 손흥민의 다른 재능에도 매료됐다.
토트넘 공식 트위터에 올린 ‘손흥민이 공을 컨트롤 하는 법’이라는 제목의 이 동영상에서 하늘로 솟구친 농구공 낙하점에 진입하자 오른발등으로 막아내며 깔끔하게 발밑에 떨어뜨렸다. 절묘한 벨벳 터치에 웨일스 대표 공격수 가레스 베일도 두 팔을 벌려 반응하고 있다.

한국 미디어들은 “손흥민은 훌륭한 컨트롤을 보여줬다. 하늘로 높이 솟구친 공을 오른발로 받아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깔끔하게 발밑에 떨어뜨렸다. 동료 베일도 감탄했다“고 보도하자 방송사 JTBC도 ”손흥민은 축구뿐만 아니라 농구도 풋 골프도 잘한다“고 전했다.

다른 동영상에서는 훈련 프로그램 일부분으로 흥겨운 농구를 하는 가운데 손흥민이 정확한 3점 슛을 터뜨리고 있어 모든 것을 능숙하게 해내는 손흥민에 모국 미디어도 찬사를 보내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