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유튜브 키즈 세계 구독자 1위 ‘코코멜론’올레 tv에서 단독 론칭

공유
0

KT, 유튜브 키즈 세계 구독자 1위 ‘코코멜론’올레 tv에서 단독 론칭

글로벌CP 문버그와 손잡고 올레 tv 키즈랜드에서 코코멜론 콘텐츠 제공

KT 모델이 올레 tv에서 IPTV 독점으로 제공하는 유튜브 키즈 인기 1위 ‘코코멜론’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 모델이 올레 tv에서 IPTV 독점으로 제공하는 유튜브 키즈 인기 1위 ‘코코멜론’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가 글로벌 콘텐츠 제공사인 문버그와 손잡고 올레 tv에서 유튜브 키즈 전 세계 구독자 1위 콘텐츠 ‘코코멜론’을 IPTV 중 단독으로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코코멜론은 유튜브 채널 928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월평균 약 35억 조회 수에 이른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화려한 색감과 3D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널서리 라임을 제공해 0세부터 5세까지의 영어권 아이들이 가장 즐겨보는 글로벌 인기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코코멜론은 노래와 춤을 통해 다양한 영어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방침이다.
올레 tv 가입자라면 키즈랜드 메뉴에서 누구나 무료로 코코멜론을 시청할 수 있다. 코코멜론의 신규 콘텐츠는 올레 tv와 유튜브 키즈에서 동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올레 tv 키즈랜드에서는 대화면 TV의 고화질 영상으로 ‘코코멜론’의 170여개 콘텐츠를 한 번에 이어보기 할 수 있고, 장르별 학습 커리큘럼을 선택해 시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멀티랭귀지 자막 서비스를 제공해 영어 자막 유무를 선택할 수 있어 아이들의 영어학습에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KT는 올레 tv 고객에게 안전하고 검증된 키즈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콘텐츠 제공사인 문버그와 제휴하게 됐다"며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을 통해 아이들이 원어민의 영어를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양질의 해외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으뜸 문버그 한국지사 대표는 "이번 K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한국 어린이들이 코코멜론의 교육적 가치를 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