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동원 F&B, 태국에서 참치 통조림 판매 시작

공유
0

[글로벌-Biz 24] 동원 F&B, 태국에서 참치 통조림 판매 시작

셰프가 유튜브 생방송에 출연해 요리쇼 선보이는 형식

center
이달 16일 태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동원 F&B는 K-FISH와 협업해 현지 생방송으로 참치 통조림 캔 상품을 판매한다. 사진=동원 F&B
동원 F&B가 태국에서 참치 통조림 캔 판매를 시작한다.

동원F&B는 2018년 8월부터 태국 최대 식품기업인 ‘CPF’와 식품 사업 기회 확대와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태국 진출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후 2019년 9월에는 CPF의 펫푸드브랜드 ‘뉴트리플랜 저하이(JerHigh)’ 상품을 국내에서 선보이기도 했다.

이달 16일(현지 시간) 태국 매체 ‘RYT9’는 동원 F&B가 한국 수산물 수출브랜드인 ‘케이피시(K-FISH)’의 지원을 받아 현지 라이브커머스로 참치 통조림 캔 제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외신에 따르면 해당 방송에는 1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 Channagan과 요리 경연프로그램 ‘탑 셰프 태국 편 시즌 2’의 우승자인 Chef Otto가 출연한다.

외신은 “이들은 상품 겉면에 노란색 미니언즈가 그려진 동원 F&B 참치 통조림 캔 제품을 활용해 음식을 만든다. 볶음짜장 맛, 불고기 맛, 고추참치 맛등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선택지가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방송에서 소개되는 제품 중 하나인 동원F&B의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는 세계 유일의 미니언즈 참치 통조림 캔으로 국내에서는 2017년 9월 출시됐다. 미니언즈의 표정이 각각 다르게 새겨진 24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됐으며 기존 '동원 고추참치'보다 매운맛을 더욱 강화한 상품이다. 국산 청양고추를 비롯해 베트남산, 태국산, 인도산 고추 등 세계 각국의 매운 고추 4종을 혼합한 소스로 매운맛을 더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