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본사에 스마트 사물인터넷 에어샤워 설치…방역강화

공유
0

한국투자증권, 본사에 스마트 사물인터넷 에어샤워 설치…방역강화

한국투자증권이 본사에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에어샤워를 설치하며 방역강화에 나서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투자증권이 본사에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에어샤워를 설치하며 방역강화에 나서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서울 여의도 본사 1층 출입구와 2층 KIS Square 라운지에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방역 기기 ‘에어샤워 게이트’를 설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사물인터넷( IoT: Internet of Things)은 각종 사물에 센서와 통신기능을 내장해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술을 뜻한다.
에어샤워 게이트는 공항 검색대와 비슷한 형태로 건물에 들어서는 사람들의 체온을 자동으로 측정하고 옷, 휴대품 등에 묻은 바이러스와 세균, 미세먼지 등을 털어낸다. 기기 하부의 대형 집진기가 위험 물질을 흡입해 LED(발광다이오드) 살균기로 소각하는 원리다.

아울러 실내 공기질(온도, 습도, CO2 초미세먼지) 감지, 공기 청정 기능과 함께 QR코드를 통해 통행자의 개인정보를 저장하는 기능도 갖췄다. 이에 돌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출입자의 신원을 신속하게 파악해 대처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일하고, 고객들도 안심하고 당사를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역조치를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