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남제비스, 방염·항균 뛰어난 목공UV도료 '안전과 건강' 일석이조

공유
0

강남제비스, 방염·항균 뛰어난 목공UV도료 '안전과 건강' 일석이조

화재 위험 줄이고 위해물질 방출도 최소화...주방·빌트인 가구에 맞는 건강친화형 페인트

center
강남제비스코가 개발해 새로 선보인 방염·항균 기능이 강화된 목공용 UV도료. 사진=강남제비스코
강남제비스코는 방염(염료가 스며들지 못하게 미리 처리한 뒤 원하는 무늬천에 물들이 법), 항균 기능이 있는 목공용 UV도료를 출시했다.

UV도료는 일반적으로 싱크대와 같은 주방가구,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 가구류 뿐만 아니라 악기나 인테리어 벽체용으로도 사용되는 등 활용도가 다양하며 대량 생산이 가능하고 작업성이 매우 뛰어나다.
이번에 출시된 제비스코 목공용 UV도료는 방염 기능을 더해 화재 발생 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켜 대피 시간을 늘려줌으로써 인명피해를 줄일 수 있으며, 자체 보유하고 있는 관리 장비로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방출량도 최소화해 주택법의 건강친화형 주택 건설 기준을 충족시킨다.

또한 필름밀착법 항균시험(JIS Z 2801:2000)에서 세균 감소율 99.99%의 결과를 얻어 우수한 항균성도 입증됐다.

강남제비스코 관계자는 "기능을 개선시킨 목공용 UV도료는 뛰어난 방염 기능으로 주택 화재사고의 불안 요소를 경감시키는 동시에 다양한 색상과 무늬의 가구 제작이 가능해 인테리어 시장에서 호응이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