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남제비스, 방염·항균 뛰어난 목공UV도료 '안전과 건강' 일석이조

글로벌이코노믹

강남제비스, 방염·항균 뛰어난 목공UV도료 '안전과 건강' 일석이조

화재 위험 줄이고 위해물질 방출도 최소화...주방·빌트인 가구에 맞는 건강친화형 페인트
강남제비스코가 개발해 새로 선보인 방염·항균 기능이 강화된 목공용 UV도료. 사진=강남제비스코이미지 확대보기
강남제비스코가 개발해 새로 선보인 방염·항균 기능이 강화된 목공용 UV도료. 사진=강남제비스코
강남제비스코는 방염(염료가 스며들지 못하게 미리 처리한 뒤 원하는 무늬천에 물들이 법), 항균 기능이 있는 목공용 UV도료를 출시했다.

UV도료는 일반적으로 싱크대와 같은 주방가구,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 가구류 뿐만 아니라 악기나 인테리어 벽체용으로도 사용되는 등 활용도가 다양하며 대량 생산이 가능하고 작업성이 매우 뛰어나다.

이번에 출시된 제비스코 목공용 UV도료는 방염 기능을 더해 화재 발생 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켜 대피 시간을 늘려줌으로써 인명피해를 줄일 수 있으며, 자체 보유하고 있는 관리 장비로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방출량도 최소화해 주택법의 건강친화형 주택 건설 기준을 충족시킨다.

또한 필름밀착법 항균시험(JIS Z 2801:2000)에서 세균 감소율 99.99%의 결과를 얻어 우수한 항균성도 입증됐다.
강남제비스코 관계자는 "기능을 개선시킨 목공용 UV도료는 뛰어난 방염 기능으로 주택 화재사고의 불안 요소를 경감시키는 동시에 다양한 색상과 무늬의 가구 제작이 가능해 인테리어 시장에서 호응이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